본문 바로가기


위드미소식

  • 언론속위드미
  • 공지사항

| 위드미 소식 | 언론 속 위드미

언론 속 위드미

위드미 관련 기사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
47 이마트위드미, 광주지역에 이색적인 매장 선보여 2017-06-28 68

 



지역 상권 특성 살린 매장 구성, 색다른 차별화 매장 선보여 매장에서 직접 만든 샌드위치와 생과일주스 제공 "광주본점" 학생과 지역주민을 위한 스터디 공간이 있는 "광주 동림점" 


이마트위드미가 광주지역에 이색적인 콘셉트의 매장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위드미는 기존 편의점과의 차별화를 위해 지리적 특성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독특한 콘셉트의 점포를 오픈했다. 새롭게 문을 연 곳은 광주본점과 광주 동림점이다.


광주본점은 광주종합버스터미널과 신세계백화점 중심으로 인근에 숙박시설과 아파트 단지가 발달된 상권에 맞춰, 프리미엄 샌드위치를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매장에서는 일반 편의점과는 달리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생과일 주스를 만드는 주스바도 운영한다.


또한 음료를 캔에 담아 주는 ‘캔 실링(Sealing)서비스’와 휴대폰 무선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동인구가 많은 점심시간에도 매장 이용이 용이하도록 셀프계산대를 운영한다. 


광주 동림점은 아파트 밀집지역 내 위치한 상권특성 상 학생들의 유동인구가 많다는 점을 고려해 매장 안에 무료 스터디 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편의점 내부에는 ‘Free Study Cafe’ 존을 만들고 책으로 디자인 된 인테리어로 꾸며 도서관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공부 할 수 있는 책상과 의자를 넉넉하게 비치해 학생들과 지역주민의 공부방이자 사랑방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그 외에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도시락을 판매하며, 식사를 하면서 휴식할 수 있는 휴게공간을 제공한다.  


 

■ 언론사 :  아시아경제

■ 기사명 :  이마트위드미, 광주지역에 이색적인 매장 선보여

■ 기사보기 : [클릭-기사 바로가기]





46 편의점의 변신 어디까지…`루프탑 매장`까지 나왔다 2017-06-28 46


 

편의점의 변신은 어디까지 일까.고객이 직접 반찬을 고르고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셀프밥집’ 외에 색조화장품을 고르고 전기차 충전도 가능하다. 

택배물건 픽업과 금융거래서비스 등은 이미 ‘기본 사양’이 됐다. 이런 가운데 이번에는 ‘루프 탑(옥상 바)’을 갖춘 편의점까지 등장했다.

옥상에서 주변 전경을 바라 보며 음식도 먹을 수 있고 휴식도 즐길 수 있는 편의점까지 등장한 것이다.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에서 운영 중인 위드미는 최근 서울 충무로에 4층 규모로 ‘루프 탑(옥상 바)’을 갖춘 신개념 카페형 매장을 열었다.


새롭게 문을 연 위드미 충무로 매장의 경우 1층은 일반 위드미 매장과 같은 판매대와 노브랜드·피코크, 2층은 편의점 상품을 즐길 수 있는 좌석과 게임기 등이 마련됐다. 3층부터가 특이하다. 3층은 여성 고객들을 위한 파우더룸과 남녀 화장실, 4층에는 흡연이 가능한 루프 탑 공간을 갖춘 것이다. 


옥상의 ‘루프 탑’ 공간에서는 흔들의자나 테이블에 앉아 남산타워 전경을 바라보며 휴식 할 수 있다. 편의점에서 친구나 직장 동료들과 음식도 먹고 옥상에 올라 주변 풍경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다.   


 

 

■ 언론사 :  서울경제

■ 기사명 :  편의점의 변신 어디까지…"루프탑 매장"까지 나왔다

■ 기사보기 : [클릭-기사 바로가기]


45 만화방. 카페로 변신…이마트 편의점 신개념 매장, 어디? 2017-06-23 247



이마트위드미가 올해 들어 차별화 매장을 연달아 선보이고 있다. 예술의 전당에 ‘클래식이 흐르는 편의점’을,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셀프토스트바∙무인계산대가 있는 미래형 편의점’을 출범한 데 이어 최근 별마당도서관과 충무로2가에도 새로운 콘셉트의 점포를 열었다.


스타필드코엑스몰별마당도서관 2층에 위치한 코엑스몰 3호점은 북카페를 컨셉으로 점포를 꾸몄다. 영풍문고의 베스트셀러와 잡지, 만화책 등을 비치해 두고 매대 위 벽면은 서가처럼 디자인했다. 음료수를 캔에 담아 뚜껑을 봉인하는 "캔실링" 서비스와 착즙주스 코너인 "e프루트(efruit)" 서비스도 선보였다.


충무로 2가에는 "풍경이 있는 편의점"을 콘셉트로 4층 규모의 카페형 매장을 열었다. 특히 옥상을 "루프탑 라운지"처럼 꾸며 흔들의자, 테이블에 앉아 남산타워 전경을 바라보며 휴식할 수 있게 했다. 다트 게임기도 비치하며 오락실 같은 분위기도 연출했다. 이마트위드미는 평소 이 주변에 직장인과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오간다는 점을 고려해 먹거리와 풍경을 동시에 즐길 수 편의점을 선보이기로 했다.


 

 

■ 언론사 :  디지털타임스

■ 기사명 :  만화방. 카페로 변신…이마트 편의점 신개념 매장, 어디?

■ 기사보기 : [클릭-기사 바로가기]




44 편의점에 루프탑이?...남산 밑자락 건물 통째로 쓰는 위드미 가보니 2017-06-23 121



이마트위드미는 지난 13일 3층 편의점 서울 충무로2가점을 열었다. 충무로2가점의 콘셉트는‘풍경이 있는 편의점’ 이다. 


3층 건물을 통째로 편의점으로 꾸몄다. 1층은 편의점, 2층과 3층은 카페형으로 만들고 매장 한 가운데에 탁자와 좌석을 배치했다. 옥상 루프탑에 올라서면 남산타워가 한눈에 들어온다. 


위드미는올해들어 직영점포를 중심으로 상권에 특화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스타필드 코엑스1호점에 셀프계산대, 밥짓는 편의점 등을 도입한 데 이어 최근 별마당도서관을 열어 ‘북카페형 편의점’도 선보였다. 스타필드 코엑스 입구에 들어선 점포엔 김밥전문점 ‘바르다 김선생’을 숍인숍 형태로 배치했다. 



  

■ 언론사 :  조선비즈

■ 기사명 :  편의점에 루프탑이?...남산 밑자락 건물 통째로 쓰는 위드미 가보니

■ 기사보기 : [클릭-기사 바로가기]



43 이마트위드미 우수 가맹점주 정규직 채용 2017-05-24 1514




편의점 이마트위드미가 우수 가맹경영주를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22일 이마트위드미는 “업계 최초로 가맹 경영주 정규직 채용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기존 상생 비즈니스 모델(24시간 의무영업·로열티·위약금 無)이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보고, 두 번째 상생모델로 우수 가맹경영주를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제도를 도입한다는 설명이다. 

 

정규직으로 선발된 경영주는 기존 점포는 계속 운영하면서 본사 직원과 동일한 처우를 받게 된다. 기존 점포운영 기간도 근속 연수로 인정되며 종합검진, 학자금 지원 등의 복리 후생 혜택도 받는다.이들은 이마트위드미 점포운영 경험을 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점 개점 지원, 신규점 관리, 사내 교육 업무 등을 담당하면서 신규 경영주의 조기 안정화를 지원하게 된다.



가맹경영주를 본사의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사례는 업계 최초로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상생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이마트위드미는 설명했다.

  

   

■ 언론사 :  경향신문

■ 기사명 :  이마트위드미 우수 가맹점주 정규직 채용

■ 기사보기 : [클릭-기사 바로가기]



42 이마트위드미, `따로밥 도시락` 출시 2017-05-15 868

 


이마트위드미가 밥 없이 반찬으로만 구성 된 "따로밥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따로밥 도시락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밥의 종류와 용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반찬으로만 구성된 새로운 콘셉트의 도시락이다. 

이 제품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종류의 즉석밥을 구매하거나 집에서 직접 만든 밥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위드미는 현미, 잡곡 등 기호에 맞는 밥을 원하거나 집밥과 함께 먹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감안하여 따로밥 도시락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따로밥 도시락은 "두부김치 도시락"과 "바싹불고기 도시락" 2종으로, 가격은 3,500원이다.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따로밥 도시락과 햇반 (210g)으로 구성된 콤보상품을 약 20% 할인된 가격(4,0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신한카드로 구매 시 20% 추가 할인된다. 따로밥 도시락 단품 또는 콤보 상품 구매 시 빙그레 "요플레 플레인(85g)"을 증정한다.  

 


  

■ 언론사 :  매일경제

■ 기사명 :  이마트위드미, `따로밥 도시락` 출시

■ 기사보기 : [클릭-기사 바로가기]





41 이마트위드미, ‘[해장의 神] 속풀라면’ 출시! 2017-04-25 583

 



이마트위드미가 숙취해소 라면인 ‘[해장의 神] 속풀라면(이하 속풀라면)’ 을 25일(화)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마트위드미가 상품 차별화 차원에서 개발한 ‘속풀라면’ 은 자체 개발 상품 (PL, Private Label)으로,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과 강황 등을 첨가한 숙취해소 컵라면은 업계 최초이다.


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한 얼큰한 맛과,액상스프에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 0.9%, 면발에 강황 0.1% 등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성분을 함유해 만든 것이 특징이며, 가격은 1,500원이다.


‘속풀라면’ 의 상품명은 이마트위드미 사내공모를 통해 지어진 것으로, 숙취 해소에 좋은 라면이라는 의미를 위트있게 표현하였다


  

■ 언론사 :  아시아경제

■ 기사명 :  이마트위드미, ‘[해장의 神] 속풀라면’ 출시!

■ 기사보기 : [클릭-기사 바로가기]





40 이마트위드미 2천 번째 점포 열어…마산신세계점 개점 2017-04-17 794



이마트위드미는 2천 번째 점포인 마산신세계점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19일 문을 여는 마산신세계점은 최초로 신세계백화점 내에 입점하는 점포다. 

105㎡(약 32평) 규모로 마련됐으며 백화점 내에 입점하는 특성을 고려, 편의형 슈퍼마켓 콘셉트로 대용량·번들 상품 비중을 늘렸다. 


이마트위드미는 2014년 7월 공식 출범해 약 2년 9개월 만에 2천 번째 점포를 열게 됐다.


올해 들어서는 공항철도 역사에 12개 점포, 광주 기아 챔피언스 필드에 7개 점포를 열었으며 예술의 전당 내의 클래식편의점, 스타필드코엑스몰의 미래형 편의점 등 새로운 시도도 하고 있다.

 

이마트위드미는 "새로운 컨셉 점포들이 당초 목표보다 10~20% 더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며 "올해 들어 점포당 평균 매출도 전년보다 5.1% 신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마트위드미는 2천호점 돌파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고객 사은행사를 진행한다.도라에몽 옥수수콘, 김치사발면 등 약 30종의 상품을 1+1, 2+1로 판매하고 노브랜드 상품을 5천 원 이상 구매하면 이벤트에 응모해 모바일 상품권 2천 원권을 받을 수 있는 노브랜드 경품행사도 한다.

  

 

■ 언론사 :  연합뉴스

■ 기사명 :  이마트위드미 2천 번째 점포 열어…마산신세계점 개점

■ 기사보기 : [클릭-기사 바로가기]





39 이마트위드미, ‘미래형 편의점’ 오픈…셀프계산대, 진열대 문도 자동으로 열려 2017-03-30 1738



이마트 위드 미는 오는 29일, 스타필드 코엑스몰 봉은사역 출구에 위치한‘스타필드 코엑스몰 1호점’을 그랜드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마트 위드 미는 다양해지고 있는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약 132㎡(약 40평) 규모의 스타필드 코엑스몰 1호점에 이전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대거 도입하였다.


유동인구가 많고 구입 상품 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쇼핑몰의 특성을 십분 활용하여 신속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편의점 최초로 셀프계산대를 운영한다.

매장에서 구입한 상품을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셀프계산대에서 바코드를 통해 스캔한 후, 카드 단말기에 카드를 삽입하거나 SSGPAY 바코드를 스캔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점포 인테리어 측면에서는 간판 및 상품 진열장 등의 집장비와 매장 구성에 블랙, 그레이 컬러를 사용하여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으며, 고객 편의를 위해 고객이 상품 진열장의 문을 여닫지 않아도 접근 여부에 따라 자동으로 진열장 문이 열리고 닫히는 ‘자동 개폐형 스마트 쇼케이스"도 운영한다.


또한 고객들이 많이 사용하는 공간인 시식코너에는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의 우드 테이블을 배치하고, 시식코너에 조금 더 많은 고객을 수용할 수 있도록 카페형으로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이마트 위드 미는 향후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2개의 매장을 더 선보여 콘텐츠 차별화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 언론사 :  경향비즈

■ 기사명 :  이마트위드미, ‘미래형 편의점’ 오픈…셀프계산대, 

             진열대 문도 자동으로 열려

■ 기사보기 : [클릭-기사 바로가기]




38 이마트위드미,도라에몽 아이스 도라야끼 출시 2017-03-17 684

 

 


이마트위드미는 18일(토), 아이스크림 차별화 신상품 ‘도라에몽 아이스 도라야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도라에몽 아이스 도라야끼’는 이마트위드미가‘도라에몽옥수수콘’에 이어 두 번째로 개발한 도라에몽 아이스크림으로, 지난 1월 출시 한 도라에몽옥수수콘은 출시 이후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 인기를 끌며, 이마트위드미 아이스크림 판매 순위 1위를 지키고 있다.

 

최근 경기 침체, 지속되는 취업난 등 어려운 현실 속에서 어린 시절 동심 속 추억으로부터 에너지를 얻는 ‘키덜트(어린이를 뜻하는 ‘Kid’와 어른을 뜻하는 ‘Adult’의 합성어로 아이와 같은 감성 혹은 취향을 지닌 어른을 지칭)’ 문화가 확산되면서 캐릭터 관련 상품에 대한 소비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이마트위드미는키덜트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상품으로도라에몽 캐릭터를 활용한 신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



■ 언론사 : 서울경제

■ 기사명 : 이마트위드미,도라에몽 아이스 도라야끼 출시

■ 기사보기 : [클릭-기사 바로가기]






언제나 나와 함께, 위드미